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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캐나다가 자율주행기술에서 앞서는 이유! ~~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23:31

    만나서 반갑습니다, 여러분!오항상 그랬던 것처럼은 4차 산업 혁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자율 주행 자동차에 대해서 이해하고 캐나다가 왜 자율 주행 기술 개발을 주도할 수밖에 없는지 알아볼게요.우선, 자동 운전이란, 드라이버가 자동차의 핸들, 브레이크, 가속 페달등을 조작하지 않아도, 자동차가 스스로 주변 환경이나 차량의 상태를 인식·판단·제어해,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주행하는 기술을 상정합니다.멀게만 느껴졌던 자율주행 기술이 점점 빨라져 우리 생활 가까이까지 오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세계 각국에서는 자율주행 기술개발의 주도권을 가져오기 위해 기술경쟁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기술을 선도하는 것은 미래 자동차 시장의 새로운 플랫폼을 선점하는 것과 같기 때문이다.자율주행자동차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분야와의 융합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기존 자동차업계가 주도해 온 자동차 연구개발은 현재 정보기술 대기업이나 자동차 부품 대기업이 보다 활발하게 연구하고 있다.​ 예를 들면 캐나다 온타리오에 소재한 IT대기업가 Blackberry(블랙 베리) 사는 자율 주행 자동차 플랫폼의 핵심인 QNX운영 시스템을 개발, 포드, GM, 혼다, 도요타, 폴크스바겐 등에 이를 제공하고 1억 2000만대 이상의 차량에 Blackberry QNX기술이 탑재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근 LG전자도 자율주행차 분야 기술 선도를 위해 블랙베리사와 자동차용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기술 협력을 맺은 바 있습니다.​ 블랙 베리사 외에도 캐나다 온타리오 주에는 Google, Uber, GM, Magna, IBM등 170개 이상의 큰 기업이 자율 주행 차 업계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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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처럼 글로벌 작은 기업들이 캐나다가 아닌 특히 온타리오 주에 집중하는 이유는 자율주행 기술을 선도하고 관련 투자 및 하나의 포스트를 유치할 수 있는 독보적 입지를 구축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온타리오주는 북미 최대의 자동차 생산 거점 중 하나이며 정보통신 기술(ICT) 분야에서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 버금가는 규모를 자랑합니다. 또 자율주행차의 핵심기술인 인공지능(AI)의 메카로 자리 잡음으로써 AI 대부로 불리는 제프리 힌턴(Geoffrey Hinton) 교수를 배출한 토론토대 및 AI 연구소와의 공동 연구를 위해 글로벌 작은 기업들이 앞 다퉈 캐나다와 다름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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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타리오 주는 자율 주행 차량 시험이 가능한 자율 주행 혁신 네트워크(Autonomous Vehicle Innovation Network, AVIN)모델 존을 2017년 케봉잉 모두 처음 오픈하고 최근에는 총 면적 7.6km2규모로 16km의 실제 도로 환경(신호등, 횡단 보도 등)을 구현한 자율 주행 시험 시설인 오타와 L5을 열고 실제 교통 상황에서 기술 개발 및 자율 주행 테스트가 가능하게 했 슴니다. 이와 같이 미래형 자동차를 개발할 수 있는 완벽한 환경을 공급하고 있는 온타리오에서는 글로벌 중견기업 외에도 다수의 유망 스타트업 중견기업들이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거기서, 향후의 활약이 기대되는 캐본더의 자동 운전 기술 관련의 스타트 업 몇사를 소개합니다.


    피트스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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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론토와 워털루를 기반으로 하는 핏스탑은 자율주행차 예측정비(Predictive Maintenance)에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다양한 종류의 자율주행차에 차량 상태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를 공급합니다. 최근에는 오토서비스 월드(Auto Service World)에서 자동차 분야의 지도를 바꾸는 '게임 체인저'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다윈 AI (Darwin 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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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딥러닝 네트워크를 통해 컴퓨터 비전(컴퓨터를 사용해 인간의 시간적 인식 능력을 재현하는 기술)부터 음성 성인식(speech recognition)까지 다양한 분야를 자동차에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워털루 기반 다윈 AI는 워털루대 교수들이 개발한 기술을 이용해 인공신경망(neural networks) 수행능력을 설명하고 최적화하는 것을 지원한다. 다윈 AI는 오토모 꼴찌 티 LA 20일 8에 스타트 업 상위 한 0곳 중 하쟈싱로 소개되기도 했어요.


    EVE (Evolved Vehicle Environ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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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화(Personalization), 라이프 스타 하나(Lifestyle), 연결성(Connectivity)의 3개의 단어는 자동차 업계 사람들이 미래의 자동차를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를 잘 나타내고 있다. 오타와를 기반으로 하는 EVE는 기이 테슬라, 스바루와 협력해 고객이 차량의 인터페이스를 마음대로 바꿀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판토니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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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론토를 기반으로 하는 펜토니엄은 대중교통이나 스마트 모빌리티의 경로를 자동으로 최적화하는 기술을 개발하여 온타리오 벨빌 시에서 정해진 노선을 운행하는 것이 아니라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승객을 찾으러 가는 온디멘드식 파일럿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웨더 텔레매틱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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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북미 지면에는 약 7천 5백만명의 사람들이 겨울에 눈이 자주 내리는 곳에 살고 있으며, 고런 땅에 운행하게 된다 자율 주행 차는 눈, 얼음, 기타 여러 날씨 변화에 대한 예측이 가능하지 않으면 안 되겠다. 오타와를 기반으로 한 웨더텔레매틱스는 가끔 날씨와 트래픽, 이를 위해 기타 데이터 등을 분석해 차량에 맵을 기반으로 한 경고 및 알림을 공급할 예정이다.


    온타리오 자율주행 산업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면 아래 영상을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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