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Fraunhofer IDMT] Fraunhofer IDMT는 자율주행의 중요한 요소로서 자동차의 귀를 설계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20:16

    >


    현대자동차는 기이 원격조종 주차, 자동차선이 이면경고, 졸음인식 등 다양한 정교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앞으로 자율주행차는 청각 기능도 갖게 될 것입니다. 독일 Oldenburg에 있는 Fraunhofer Institute for Digital Media Technology(IDMT) 연구소의 연구원들은 이제 사이렌과 같은 외부의 소리를 인식할 수 있는 프로토타입 시스템을 개발했다.​


    >


    현대자동차는, 드라이버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고안된, 다양한 하이테크 드라이버 보조 시스템(ADAS)을 갖추고 있습니다. 자동주차 및 사각지대 모니터링과 같은 기능은 Camera와 Radar 및 LiDAR 기술을 사용하여 차량 내 즉석 근처에 있는 장어를 감지합니다. 즉, 기본적인 시력을 차량에 제공하는 것이다. 자동차에게는 아직 청각이 주어지지 않았어요. 그리고 앞으로는 외부 소리를 포착하고 식별할 수 있는 시스템이 스마트 Radar, Camera 센서와 함께 자율주행차 투입에 중요한 역할을 하도록 설정된다. Oldenburg의 Fraunhofer IDMT 연구팀은 현재 개별 음향 이벤트를 인식할 수 있는 AI 기반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는 차량 청각 기능을 제공할 것이다.Oldenburg의 Fraunhofer IDMT의 Acoustic Event Recognition 그룹 북너인 Danilo Hollosi는 그러한 어린이 애플리케이션의 막대한 잠재력에도 불구하고 어떤 자율주행차도 외부의 소리를 감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지 못한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이런 시스템은 접근하는 비상차량의 사이렌을 즉시 인식해 자율주행차가 고속도로 한쪽으로 이동해 구조서비스를 허브로 만들기 위한 진입차선을 형성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차가 아이들이 놀고 있는 보행자 영역이 과인 주택가로 바뀔 경우, 역시 타이어 못 같은 결함이 과인이 되는 위험 상황을 인식하기 위해 소음향 조기경보시스템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많은 시과인리오가 있습니다. 역시 어떤 요란 시스템은 차량의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소음성 인식 기술이 있는 비상 전화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AI 기반의 알고리즘을 이용한 음분석 청각 기능이 있는 차량의 개발에는, 여러가지 과제가 산적해 있습니다. 그리고, Fraunhofer IDMT는 자동차 공학 분야의 구체적인 프로젝트 경험과 풍부한 학제간의 전문 지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연구의 주요 영역에는 신호 사전 처리, 신호 강화 및 배경음 억제 뿐만 아니라 최적의 센서 위치에 기초한 신호 포착이 포함됩니다. 시스템은 먼저 각 관련 음 이벤트의 소음향 서명을 인식하도록 훈련됩니다. 이는 Fraunhofer IDMT가 컴(1 한 소움햐은라이브라리을 사용하는 기계 학습 비결에 의해서 행해집니다. 역시 어떤 Fraunhofer IDMT는 독자적인 빔포밍 알고리즘을 작성했습니다. 이는 시스템이 다가오는 비상차량의 사이렌과 같은 움직이는 소음원을 동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그 결과 특정 소리를 인식할 수 있는 지능형 센서 플랫폼이 탄생했다. Fraunhofer는 자체의 AI 기반 알고리즘도 작성했다. 이러한 소리는 시스템이 다른 배경음과 구별하도록 설계된 특정한 소리를 구별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우리는 기계 학습(machine learning)을 사용합니다."라고 Hollosi는 설명합니다. 그리고 알고리즘을 훈련시키기 위해 우리는 모든 범위의 아카이브된 소리를 사용합니다."Fraunhofer와 업계 파트인 당신은 이미 초기 프로토타입을 작성했습니다. 이들은 향후 10년 중반까지 시장의 성숙기에 도달해야 합니다.소음향 센서 시스템은 마이크, 제어장치 및 소프트웨어로 구성됩니다. 프로텍터에 설치된 마이크는, 차외에 장착되어 있어 거기서 공기중의 소리를 파악합니다. 센서는 오디오 데이터를 특수제어장치로 전송하여 관련 메타데이터로 변환합니다. 생산환경,보안어린이플리케이션,관리산업및소비자제품에서의소음향모니터링과같은많은사용영역에서원시오디오데이터는스마트센서를통해메타데이터로직접변환됩니다. 이것은 데이터가 주로 센서로 직접 처리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솔루션은 특수 보호가 필요한 시설에서도 사용할 경우 최고의 보안 표준을 충족하고 있습니다.끼어들기,우리가자동차운전에필요한인지능력에대해서소견하면아마가끔능력이가장중요하다고소견할것같습니다. 그런 이유로 우리 과인라의 운전면허증 발급에 필요한 능력은 시력이다. (1종 대형 특수 운전 면허는 청력을 검사합니다.)그러나 실제 도로에서 운전을 하면 왜 청력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아마 비상 사태로 인한 사이렌 소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화재진화를 위한 소방차, 환자 이송을 위한 구급차, 교통위반 단속을 위한 경찰차(가장 신경써야 할 소리^.등. 모든 사이렌 소리는 어려움에 처한 누군가를 위한 소리이며 도로 위에서 자동차는 자신의 자리를 양보해야 합니다. 과거에는 이런 부분에 대한 시민의식이 부족했지만 이제는 많이 과로가 됐어요. 만약 자율주행차가 등장한다면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반응하면 좋을까요? 이 뉴스는 자율주행차의 인지능력을 별로 언급하지는 않지만 필요한 능력인 청력에 관한 뉴스였습니다.자율주행차 인지능력에 대한 정보를 접하면 대부분 가끔 능력에 대한 것이 대부분이다. 즉 사람의 시력을 대체하기 위한 Camera, LiDAR, Radar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LiDAR의 필요성도 논의중입니다. 그만큼 중요한 기능이기 때문이다.이 뉴스는 드문 경우에 대해 자율주행차의 능력 개선을 위한 기술에 관한 것이다. 저는 거소음 소개를 하겠습니다. 때때로 능력을 제외하고 이전 차량 내부의 청결 상태를 확인하는 데 필요한 후각 능력에 대해 알려드린 적이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한 연구소가 아니더라도 아마 많은 연구기관과 대학에서 대등한 연구가 이루어졌을 것이다. 자율주행차, 특히 운전자가 없는 Driverless 자율주행차의 능력은 현재 사람이 가진 모든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능력을 발휘하여 보다 안전한 이동을 제공해주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것이 자율주행차 등장의 목표이기도 합니다. 아마 당장은 중요한 기능이라고 볼 수 없지만 나중에 이번에 소개한 기술 역시 자율주행차에 장착될 것이다.​ ​ 함께 이런 청력을 위한 센서도 필요하겠지만 실제 필요한 기능은 V2X기술에 의한 긴급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된 것도 중요하다. 센서에 의한 부정확한 정보보다 통신에 의한 응급 상황에 대한 정보 하달은 더욱 명확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런 이유로 이번에 소개한 청각 센서의 연구가 적은 것 1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V2X기술의 적용에 많은 비용과 오랜 시간이 필요한 관계로 그 이전에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마 이런 센서가 되는 것도 있을 것이다.​ 정말 그렇게 Waymo의 경우 2017년 이미 이러한 능력을 자신들의 자율 주행 차에 장착하고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실제로 사용하고 있을 것이다.​ ▶ 2017년에 열린 Waymo의 시험 영상이다.


    P.S 검색에서 보시다가 원하시는 이야기를 찾지 못할 경우, 태그 역시 검색을 해보시면 더 많은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질문이 없으시다면 저에게 연락주시면 (메일하나, 메세지) 제가 아는 범위내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부담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Over the Vehicle!!!참고 자료



    댓글

Designed by Tistory.